이게 도대체 무슨일인지?
친한 지인에게서 띠로롱 문자가 왔네요.
?? 엥 ??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공무원시험에서 가산점을 5%나 준다고 하네요~
이게 뭔 소리인가 싶어 보니~ 정말 그렇게 공고가 뜨악 떠있네요~
- 행정직(고용노동) 부분과 직업상담직 부분에서 변호사, 공인노무사, 직업상담사 1,2급은 9급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을 5%나 받을 수 있게 유예기간도 없이 이렇게 뜨악 하고 공고를 내 놓 았 네 요
음~ 이건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분명 좋은 소식이죠
하지만, 과연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신 분 중에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고 있던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?
행정직 중 고용노동에서 520명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의 공무원을 뽑고 직업상담직에서도 54명을 뽑지만, 저에게는 먼나라의 이야기예요.
왜냐,,,, 전 필수인 국어, 영어, 한국사에 대한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아요.
그럼 선택 과목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냐??? 전 ~ 혀 ~ 요 ~
하! 하! 하! 오늘부터 공시생에 합류해야 하나 잠깐 아주 잠깐 흐은들 하다가 정신 차렸네요.
필기시험이 3월 30일 이네요.
오늘은 1월 2일~ 3월 30일까지 3개월 시간동안 지난 몇년간 열심히 공무원 시험을 목표로 준비하신 분들에 견줄수 있는 성적이 나올까?
힘. 들. 다.
어. 렵. 다.
공무원시험에서 직업상담사 자격증에 가산점을 부여한다니 자격증의 가치가 더 빛나는 듯 하지만, 이 공고를 보고 5%때문에 공무원 시험에 뛰어들 사람이 과연 많을지 의문이 든다.
빛 좋 은 개 살 구
하지만, 이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서 공무원시험도 준비를 열심히 하신 분에게는 정말 정말 행운의 공고임에 틀림없다.
이건 순전히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