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Q) 상담에서 상담자와 내담자의 대화를 가로막을 수 있는 상담자의 반응을 3가지 쓰고, 가가에 대해 설명하시오
A)
1. 상담자의 위협적인 표현은 내담자를 심리적으로 위축하게 만들어 자유로운 의사 표현을 제한할 수 있다
2. 상담자가 내담자에게 지적, 충고 하는 행동은 상담에 대한 저항 일으킬 수 있다
3. 상담자의 즉시성이 부족할 경우 내담자가 상담에 집중을 하지 못 할 수 있다.
반응형
'직업상담사 > 직업상담학 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집단상담의 장단점을 쓰시오 (0) | 2017.08.11 |
---|---|
집단상담은 그 형태와 접근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. 집단상담의 형태를 3가지 쓰고 각각 설명하시오 (0) | 2017.08.10 |
상담에서 내담자가 가져야 할 목표설정의 특징을 4가지 쓰시오 (0) | 2017.08.10 |
리프텍(Liptak)의 자발적실업자의 비합리적 신념 5가지를 쓰시오 (0) | 2017.08.09 |
직업상담의 단계를 쓰시오 (0) | 2017.08.09 |